검색포털 줌닷컴을 운영하는 줌인터넷(대표 이성현)은 11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전 직원에게 주식매수선택권(이하 스톡옵션) 총 42만 주를 부여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이사회 결의를 통해 줌인터넷 직원 118명에게 스톡옵션 총 42만 주를 부여하였으며, 이는 직원 1인당 평균 3,500주의 스톡옵션이 배정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스톡옵션의 행사가는 5,843원, 행사기간은 부여일 2년 이후부터 총 5년간이다.

스톡옵션 부여일 전일인 10일 줌인터넷의 주식 종가(5,820원)로 환산했을 때, 이번 스톡옵션 부여 주식의 총 가치는 약 24억원 규모이며 1인당 평균으로는 약 2천만원 수준이다.

최초 행사 기간이 도래하는 2023년 5월 10일 줌인터넷의 주가가 행사가를 상회할 경우, 줌인터넷 직원은 주가에서 행사가를 제외한 금액만큼의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줌인터넷 이성현 대표는 “이번 스톡옵션 지급은 회사와 임직원의 동반 성장을 위한 보상 차원에서 결정되었다”며, “스톡옵션 외에도 직원의 근무환경과 복지 등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보상책을 구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테크핀 사업 등에 대한 업무 집중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인공지능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의 주요 자회사로, 지난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줌인터넷은 현재 줌닷컴으로 대표되는 기존 포털사업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테크핀(Techfin, 기술금융)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줌인터넷은 지난 1일 검색포털 줌닷컴의 대대적인 첫 화면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개인화 기능, 금융 정보 제공 등 신규 서비스 론칭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