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의 회복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의 영향으로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6%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지난 6일 발표한 ‘2021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8908억원으로 1년 전보다 26.4% 증가했다. 2018년 10월(30.7%) 이래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모든 상품군에서 늘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배달 음식, 간편식 등 음·식료품 거래가 증가하면서 음식서비스는 62.4% 늘었다.
가정 내 생활 증가로 생활·주방가전 판매가 늘면서 가전·전자·통신기기는 22.0% 증가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국내 여행 수요 증가 영향으로 여행 및 교통서비스는 92.9% 늘었다.
지난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0조9816억원으로 1년 전보다 29.4%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의 비중은 69.1%로 1년 전보다 1.6%포인트 상승했다.
모바일쇼핑 비중이 높은 상품군은 음식서비스(97.0%), e쿠폰서비스(84.2%), 가방(79.6%) 등이었다.
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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