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귀촌종합센터,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과목 확대 편성
"예비 귀어귀촌인들의 온라인 교육 수요 충족에 이바지"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예비 귀어귀촌인들의 증가하는 온라인 교육 수요에 발맞춰 5월 3일부터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확대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은 총 2과목으로, △ 6차산업과 수산 관련 산업의 이해 △ 귀어귀촌 안내 및 지원정책 과목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예비 귀어귀촌인들은 총 9과목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됐다. 과목 확대에 따라 온라인로 이수 가능한 시간도 15시간에서 20시간으로 늘어났다. 

9개 과목은 △ 어선어업의 이해, △ 양식업의 이해, △ 수산업과 어촌가치의 이해, △ 어촌공동체의 이해, △ 귀어귀촌 성공전략 및 사례, △ 수산정책, △ 어촌계 이해 및 가입조건, △ 6차산업과 수산관련산업의 이해, △ 귀어귀촌 안내 및 지원정책 등이다.

이번 온라인 교육 확대 개편과 함께 교육 신청 방법 또한 개선됐다. 이전에는 7과목을 한 번에 통합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었지만, 이번 개편 후에는 9과목 중 수강을 원하는 과목별로 개별 신청해 교육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교육은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의 교육 센터 탭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생들은 로그인 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귀어귀촌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진형 귀어귀촌종합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귀어귀촌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온라인 교육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귀어귀촌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안전과 귀어귀촌 준비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1년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과정 [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2021년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과정 [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