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의 스마트 워크 구축 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위한 종합 정보포털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해 정식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새롭게 론칭한 중소기업협동조합 사이트(johap.kbiz.or.kr)에서는 협동조합의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협동조합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정확한 협동조합 정보 제공 등을 제공한다.

우선 새롭게 개설된 협동조합 찾아가기를 통해 지역별 협동조합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찾아가기 쉽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협동조합의 단체표준 제품 등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협동조합 제품·서비스 보기를 통해 우수 협동조합의 다양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외에도 지원사업 공동사업 우수사례 등의 코너를 통해 협동조합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협동조합 업무를 위해 개발된 협동조합 업무포탈에서는 조합원사의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그룹웨어 시스템을 통해 문서의 유통과 이력관리가 가능토록했다. 또 총회·임원선임 보고 등 복잡한 법정보고도 한번에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협동조합 컨설팅 신청 등 다양한 조합 지원 업무가 업무포탈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갖췄다.
 

중소기업협동조합 포털사이트 :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접속이 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