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경제3불 해결 정책방안 등 모색
포럼·토론회 등 행사 다채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 중소기업이라는 주제로 제33회 중소기업주간 행사가 진행된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주간을 여는 첫 행사로 10일 중기중앙회 상생룸(2)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정책 대전환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 421일 중소기업기본법 개정에 따라 중소기업협동조합도 중소기업 지위인정을 받게 되면서 자생적 성장 방안(정부·지자체 지원사업 참여 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어 11일에는 중기중앙회 귀빈실(5)에서 한중 중소기업 비즈니스&투자 웨비나가 개최된다. 주한중국대사관과 공동주최하는 중기중앙회는 이날 중소기업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 방안 등을 논의한다.

12일에는 중기중앙회 상생룸에서 오전에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 혁신조달 토론회가 개최되며, 이어 오후에는 중소기업 제값받기, 무엇이 바뀌어야 하나?’라는 주제로 공공조달제도 개선방안 및 대·중기 전속거래실태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있을 계획이다. 13일에는 중기중앙회에서 경제3불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 토론회가 열리며 이어 저녁시간에는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아름다운 중소기업 나눔콘서트가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