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2021년도 제1차 섬유산업위원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1년 제1차 '섬유산업위원회(위원장 구홍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유산업위원회는 패션칼라, 직물, 니트 등 섬유산업 관련 조합들이 업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향후 2년 동안 구홍림 위원장(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중심으로 섬유산업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25인이 업계현안 발굴 및 애로 해소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섬유산업 관련 중소기업계 현안을 공유하고, 위원회 운영방향을 논의하며 ▲정책 네트워크 확대 ▲우수현장 방문 ▲전문가 자문 활용 등 다양한 추진방안이 제시됐다.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1차 섬유산업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촬영=김상태 기자]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1차 섬유산업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촬영=김상태 기자]

 

구홍림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근로시간 단축, 환경규제 강화 추세까지 더해져 업계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이런 상황일수록 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정책 간담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을 추진하여 업계의 현안애로를 정부 등 유관기관에 알려야 한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섬유산업계의 호소는 이어졌다. 위원회 한 참석자는 "염색, 섬유산업도 뿌리산업으로 포함해야 한다" 며 "섬유에 색을 입히는 것이 염색인데 도금처럼 기술로 인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섬유산업위원회 출범으로 섬유산업이 결속하고 어려움을 호소할 수 있는 창구가 만들어져 다행이라고 말한 위원도 있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신설 위원회인 만큼 새롭고 혁신적인 시각에서 해결점을 모색하는 등 실효성 있는 위원회 운영이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