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23지역회장단 3차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회장 직무대행 체제로 남아있는 3개 지역회장 중에서 박종석 서울동북부건재유통사업조합 이사장 과 이순종 인천가구협동조합 이사장을 각각 서울과 인천 중소기업회장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2개 지역회장은 지난달 두 차례의 선정위원회에서 결론을 내리지 못해 해당지역 소재 부회장이 직무대행을 수행하고 있던 곳으로 전체 13개 지역회장 중에서 대전세종충남을 제외한 12개 지역회장 선정이 마무리 됐다.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

박종석 회장은 1948년생으로 두성에코() 대표이사와 서울동북부건재유통사업조합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2005년 서울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 이사장에 선임된 이후 3연임을 했고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서울지역회장을 역임했다. 박 회장은 지역 회원 간 유대와 소통강화를 통해 지역 현안과 업계 애로사항을 챙겨 서울시를 비롯한 정부에 적극 건의 할 예정이다.

특히 협동조합간 협업사업 확대를 위해 지역 내 회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신규 협업사업 발굴에도 앞장설 예정이며 협동조합 육성지원을 위한 지자체 및 지방의회와 협력 강화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두성에코()는 보차도용콘크리트블록제조 기업으로 2012년 설립됐다. 2001년 김대중 대통령 감사패 2003년 노무현 대통령 감사패를 받았다.

 

이순종 인천중소기업회장

이순종 회장은 1960년생으로 아모스아인스가구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인천 서구 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회장과 정부조달마스협회 회장, 인천가구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을 역임했고 2020년 인천가구협동조합 이사장에 선임됐다.

이 회장은 인천지역 내 기초지자체 조례제정과 활성화 3개년 계획 수립 및 인천시청, 구청, 중기청 등을 통한 직간접 지원을 이끌어내 새로운 협동조합 성공사례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밖에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자체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 등을 구축하고 인천시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촉진할 방침이다. 인천시 서구에 있는 아모스아인스가구는 가구제조 전문기업으로 지난 1995년 설립됐다.

2016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