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포럼·워크숍 진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1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차세대 CEO 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CEO를 육성코자 마련된 교육으로, 온라인과정 - 입문과정 - 심화과정·1·2세대 기업승계 워크숍 및 차세대CEO 포럼 으로 구성된다.

1·2세대 워크숍은 기업승계를 위해 1세대(CEO) 2세대(예비CEO)가 함께하는 12일 워크숍으로, 기업승계전략 및 세무대책과 더불어1·2세대간 소통능력 향상을 통해 백년기업의 초석을 마련하는 과정이며, 교육비는 20만원이고 올 하반기 개최 예정이다.

차세대CEO포럼은 온라인-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경영환경 및 기업승계 관련 최신이슈, ·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등을 주제로 연 6회 개최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승계지원센터(www.successbiz.or.kr 차세대CEO스쿨) 및 중소기업인력개발원(www.sbhrdc.re.kr)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교육지원부(02-2124-330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