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2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순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중기중앙회를 통한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조정협의를 신청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법률자문을 지원하는 한편, 우수사례 발굴 및 인식 개선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6일 중소기업중앙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 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순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과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이 업무협약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촬영=오명주 기자]
26일 중소기업중앙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 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순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왼쪽)과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이 업무협약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촬영=오명주 기자]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그간 갑·을 관계로 대표되는 수직적 거래구조 하에서 중소기업은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더라도 대기업에게 납품대금 인상을 요청하기 어려웠다”며 “중소기업이 정당한 납품대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중기중앙회를 통한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순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은 “납품대금조정협의제도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재단 전문 변호사를 통해 사전 요건검토 등에 대한 법률자문을 지원하고, 중기중앙회와 함께 수․위탁기업 및 각종 협․단체 대상으로 설명회, 교육 등을 통해 동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