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1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모집
상태바
중기중앙회 "2021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모집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1.04.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백년대계 이끌어 갈 수 있는 차세대 CEO 육성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1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차세대 CEO 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CEO를 육성코자 마련된 교육으로, 온라인과정 - 입문과정 - 심화과정 – 1·2세대 기업승계 워크숍 및 차세대CEO 포럼으로 구성돼있다.

온라인과정은 기업승계 예정(후보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CEO 스쿨'을 수강하기 전 기업승계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는 맛보기 과정으로, 온라인 또는 현장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입문과정은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및 세무·법무 등 기초지식을 2일간 학습하는 과정으로서 무료로 운영된다.

심화과정은 기업승계에 대한 심화학습 및 승계예정자간 정보공유를 필요로 하는 교육생이 대상이며, 경영컨설팅, 우수기업승계 사례분석, 경영·경제 트렌드 및 기업승계 기업인과의 간담회 등의 내용을 11주 동안 학습하며 교육비는 100만원이다.

1·2세대 워크숍은 기업승계를 위해 1세대(CEO) 및 2세대(예비CEO)가 함께하는 1박 2일 워크숍으로, 기업승계전략 및 세무대책 등 모색과 더불어1·2세대간 소통능력 향상을 통해 백년기업의 초석을 마련하는 과정이며, 교육비는 20만원이고 올 하반기 개최 예정이다.

차세대CEO포럼은 온라인-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경영환경 및 기업승계 관련 최신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등을 주제로 연 6회 개최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정인과 중기중앙회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차세대CEO스쿨은 ‘온라인→입문→심화→워크숍 및 포럼’에 이르는 순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기업승계 진행시 겪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과 명문장수기업이 되기 위한 준비과정 등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승계지원센터(www.successbiz.or.kr → 차세대CEO스쿨) 및 중소기업인력개발원(www.sbhrdc.re.kr)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교육지원부(02-2124-33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