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응시생 수요 반영해 특별 추가시험 시행
접수는 26일부터 인터파크티켓 통해 가능

제46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한국무역협회 제공]
제46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는 최근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응시생이 급증하자 수험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오는 5월 29일 특별 추가시험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제48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 특별 추가시험은 4월 26일 오전 9시부터 5월 13일 오후 5시까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국제무역사 자격시험은 협회 무역아카데미가 무역업계 종사자 및 예비 무역인들의 무역실무 자질 향상과 능력 검증을 위해 시행한 국내 최고 권위의 무역분야 민간 자격시험으로 매년 2월과 8월 연 2회 실시해왔다.

그러나 최근 심각한 취업난 속 취업준비생들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각종 자격시험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소 또는 연기되자 국제무역사 등 정상적으로 치러지는 자격시험에 응시생이 몰리고 있다.

장석민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취준생들의 응시 수요가 높은 만큼 방역에 만전을 기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선에서 응시 기회를 늘리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면서 “이번 특별시험은 전국 12개 지역 15개 고사장에 3800여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시험 접수 시 동시접속자의 폭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서버 다운, 결제 오류 등의 문제를 방지하고 신청시간 단축과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대의 티켓 예매 플랫폼 운영사인 인터파크와 제휴했다”고 덧붙였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고사장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원활한 시험접수를 위해 시험 접수기간 전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에 미리 가입해둘 것을 권장했다.

또한 무역아카데미 아이디(ID), 연락처 등 응시자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됨을 강조했다.

응시자격에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험당일 37.5도 이상의 발열 또는 기침 등 코로나 의심 증상을 보이거나 고사장에 제출해야하는 필수서류인 코로나19 관련 문진표에 이상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응시가 불가능하다.

이밖에 제48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46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한국무역협회 제공]
제46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한국무역협회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