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 신청․접수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8알 코로나19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기전자·통신·모바일 등 ICT 업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상해 CTIS 전시회' 참여기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IT 전시회인 미국 CES의 ‘아시아 버전’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중국 상해 CTIS 전시회'는 오는 6월 9일부터 11일 까지 3일간 중국 상해 신(新)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텐센트, 샤오미, HTC 등 중화권 대기업도 참여하는 대규모 전시회로 약 8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자유로운 출입국이 어려워진 상황을 감안하여, 중기중앙회는 기업인이 직접 출장가지 않아도 제품을 중국 현지로 보내 해외바이어를 만나고 수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O2O, online to offline) 연계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오프라인 전시회에 제품을 전시하면, 현장홍보전문인력(MD)이 현장에서 대리 상담 및 실시간 화상수출상담 병행을 통해 해외바이어와 심층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이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고, 최종 지원기업(20개사)로 선정되면, △공동홍보물 제작 △제품영상의 중국어(영어) 자막 및 음성 편집 △전시샘플 운송 △MD 통한 대리상담 △실시간 화상수출상담 및 현장중계 △사후 바이어 응대 등 온·오프라인 연계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 또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02-2124-3293)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의 수출활동이 매우 제한적인 시기에 개최되는 유망전시회로 중국 내 신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 생각된다”며, “관련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