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이 오는 2025년까지 한국판 뉴딜기업에 65조원의 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보는 한국판 뉴딜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보증지원 체계를 구축, 이같이 지원하기로 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기보가 구축한 한국판 뉴딜 기술보증 지원체계를 보면 7개 방향에 걸쳐 2025년까지 65조원의 보증을 공급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뉴딜 관련 우대보증 지원 확대, 탄소 중립 등 정책 연계지원, 유관기관 협업 시스템 구축, 보증지원 비대면 프로세스 고도화 등 한국판 뉴딜 사업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하는 실행방안이라고 기보는 설명했다.

세부적으로는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중심으로 보증지원을 강화해 한국판 뉴딜을 지원하고 국가 균형발전과 관련한 내용을 추가해 지원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기보는 지자체, 금융기관,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 뉴딜 협약 보증을 마련하고 규제자유특구 특화기업을 포함한 지역 균형 뉴딜 관련 기업과 지역주력산업 영위 기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비대면·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플랫폼 고도화 등 디지털 업무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 금융, 사회적가치 보증을 활성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 분야별 정책 실행력을 높일 방안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