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엔 143만개 中企가 413만 고용” 적극적 지원정책 역설

박영선 후보는 무엇보다 코로나 위기를 맞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유동성 위기 해소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주말도 없이 현장을 직접 진두지휘하고, 마스크와 진단키트, 백신 주사기 중소기업의 스마트 공장을 통해 K-방역의 세계화를 이끌었습니다.”

지난 10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중소기업·소상공인 타운홀 미팅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박 후보를 평가한 말이다. 이날 중소기업계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에게 중소기업·소상공인 현안 정책과제집을 전달했다.

지난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타운홀미팅’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타운홀미팅’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기문 회장은 서울시장 후보로 결정되고, 경제단체 중 처음으로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주신 박영선 후보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후보는 중소기업과 인연이 깊다. 지난 15년간 4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면서 대·중소기업 상생,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 등 49건의 중소기업 지원 법안을 발의했다.

2013년에는 하도급법과 가맹사업법 개정 등 경제3불 해소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기업지원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기문 회장은 “20194월 중기부장관 취임 직후 중앙회를 찾아 상생과 공존을 주제로 150분 마라톤 토론회를 시작으로 중기부 장관 재임 654일 동안 현장과 수시로 소통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해 줬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기문 회장은 서울시가 세계 중심 도시로 발전하는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중소기업 특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당부한다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경영을 이어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하루 빨리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 이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많이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중소기업은 보수와 진보, ()도 야()도 아니며 몇십 명에서 몇백 명에 이르는 근로자와 함께하는 경제 공동체라며 “413만 중소기업인과 근로자는 중소기업을 위해 좋은 정책을 만들고 실천할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