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에 따르면 조합은 지난해 부직포업계 최초로 B2B 사업을 시도했지만 홍보 부족과 정부지원 미비로 실패했다.
이에 따라 조합은 지난 일년간 업계 현실에 맞는 새로운 BM(비지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조합내 B2B 구축 협의회를 발족하는 등 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조합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각 제품의 표준화·코드화는 물론 실질적인 업계의 전자상거래 지원을 위한 공동 발전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합측은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한 컨소시엄 참여 조합원사를 다음달 15일까지 접수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