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등 후보와 경쟁

그룹 방탄소년단(BTS)'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2020 MTV Europe Music Awards)에서 4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8(미국 동부 시간) 전 세계 생중계로 진행한 이 시상식에서 '베스트 송'(Best Song), '베스트 그룹'(Best Group),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Best Virtual Live)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라는 쾌거를 이룬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지난 2일 온라인 미디어데이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자료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올해 시상식에서 지난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로 가장 중요한 시상 부문 중 하나인 '베스트 송'을 처음으로 차지했다. 정국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 상은 정말 의미가 깊다""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팬들과 함께 이 노래를 즐기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 부분에는 다베이비 '록스타', 두아 리파 '돈 스타트 나우', 레이디 가가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인 온 미', 위켄드 '블라인딩 라이츠' 등이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같은 시상식에서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부문에 선정되며 이 시상식에서 처음 상을 받았고, 이듬해에는 두 부문을 비롯해 '베스트 라이브' 상까지 받았다.

한편, 1994년 시작한 'MTV 유럽 뮤직 어워즈'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