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최근 글로벌 시험검사기관인 NAMS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원사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이번 MOU2015년 미국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재협약을 추진한 것이다. 그간 의료기기조합과 NAMSAKIMES 세미나 공동개최, 기술교류회, 기관방문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발전시켜왔다. 이번 MOU는 협력내용이 더 구체화됐고 회원사 특혜가 추가됐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조합과 NAMSA는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상호 협조하며 최신규격 정보공유와 회원사를 위한 공동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 조합 회원사가 NAMSA에서 시험검사를 진행 할 경우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컨설팅의 경우 2.5% 금액을 감액해주는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번 MOU는 서면으로 진행됐다. 조합 측은 글로벌 시험검사기업인 NAMSA와 업무협약을 통해 국산의료기기의 경쟁력이 확보되고 코로나19의 위기의 시기에 글로벌시장 진출을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화 조합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사 혜택을 확대했으며 양질의 시험검사와 컨설팅 서비스를 받아 국산 의료기기가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