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별 MBA 교수진과 자금조달 지원기관별 전문가 강의
벤처케피탈(VC), 전문엔젤투자,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등
투자유치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학습하는 '자금조달 사관학교'

서강대학교 '자금조달컨설팅 miniMBA 과정'이 7월 3일까지 자금조달 고급 전문가 과정 1차 수강생을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서강대학교 자금조달컨설팅miniMBA 과정은 자금조달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지식, 전략과 스킬 등 종합적이고 다양한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고급 과정이다. 수료 시 총장 및 경영전문대학원 등 공동 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자금조달 miniMBA 과정 특징은 중소기업 금융과 MBA가 믹스된 국내 유일한, 자금조달 고급 전문가 과정으로 각 분야 별 전문가의 강의 및 멘토링을 통해, 벤처케피탈(VC), 전문엔젤투자,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등 다양하고 총 망라된 이론과 실무를 학습하는 자금조달 사관학교이다.

투자유치에 필요한 밑그림, 방안과 전략,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자금을 포함, 기업금융 환경에 따른 이해와 자금조달 협상, 러더의 의사결정, 컨설팅 개론 및 자금조달에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 노하우까지 분야별 전문인들의 생생한 열강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금조달 miniMBA 수업은 분야 별 MBA 교수진과, 자금조달 지원기관 별 전문인들이 직접경험하고 진행하는 투자유치에 대한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수업시간은 내내 흥미진지하게 풀어내고 있다는 게 가장 큰 자랑거리이고, 서로 상반된 입장에서의 질의응답이 흥미로운 부분으로 꼽힌다고 귀띔한다.

자금조달 컨설팅 miniMBA 과정은 수료 중 자문 상담도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지만,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수료생들의 수료 후 자문도 매력 있는 부분이며 보람이라고 천형성 책임교수가 전했다.

서강대 자금조달 miniMBA 과정은 갈수록 지원자가 늘고 있어 점점 더 고급인력 모집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갈수록 창업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자금조달시장에 전문인력 부족현상도 꾸준히 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투자유치 전문 VC심사역이나 전문엔젤,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등 다양한 자금조달 전문인력이 부족하다. 이 과정 교육을 통한 취업, 창업 등 직간접 활동영역이 확대되고 있어 자금조달 커리어로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서강대 자금조달 과정은 오늘부터 7월 3일까지는 전문인을 대상으로 하는 1차 추천인 모집 입학지원서를 받는다고 한다.

추천 모집에 유리한 대상으로는 벤처기업인,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금융권 종사자, 경영지도사 등이 소속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서 지원하는 경우를 말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