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협의회, 박상우 교수 초청 조찬강연

 

박상우 고려대 공학대학원 석좌교수(사진)앞으로 주택분야에서는 화재예방장치와 같은 안전시설과 환기장치 등 환경부문에 투자가 많이 이뤄질 것이라며 부동산 시장의 양적 팽창에서 질적 발전으로의 변화를 전망했다.

박상우 교수는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새로운 기회란 주제로 열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협의회조찬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

박상우 교수는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관, 국토정책국장, 주택토지실장 등을 거친 정통 관료 출신으로 주택과 도시, 건설을 아우르는 정책 전문가로 꼽히며 최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박 교수는 강연에서 앞으로 주택분야에서는 화재예방장치와 같은 안전시설과 환기장치 등 환경부문에 투자가 많이 이뤄질 것이라며 이는 신규주택 뿐만 아니라 기존 주택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모듈러 건축 방식이 새로운 건축 방식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 교수는 모듈러 건축 방식을 도입하면 현장별, 사람별로 제각각인 건설품질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 저감 및 건설업계 인력난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장 등 생산시설의 경우에는 도시형 지식산업단지와 창업지원 시설에 대한 투자가 많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