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중소기업주간] 중기중앙회-중진공 업무협약

▲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주간행사의 첫 행사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및 공정거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과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해외 진출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손을 잡았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및 공정거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공정경제 실현을 위해 상호 지원 사업을 연계하고 협력함으로써 중소기업 지원 제도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대응 중소벤처기업 경쟁력 제고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 지원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불공정거래 피해 및 경영위기 기업 지원 △정책공조 추진 및 지역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기중앙회와 중진공은 제조현장생산성 혁신을 위한 스마트 공장 확산,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공동으로 나서게 된다. 

특히 중진공의 중동, 미주, 러시아 등 5개 지역 글로벌 혁신 비즈니스센터에 중기중앙회 지역거점 사무소를 개설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현지에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355만 중소기업 권익을 대변하는 중기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 지원 대표기관인 중진공이 만나 협력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향후 중소벤처기업 현장부터 해외진출까지 중기중앙회와 더욱 긴밀한 협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을 통해 유니콘 기업이 더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