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지원 참가 해외전시회 원스톱 통합 검색 가능

코트라(사장 김재홍)는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공동으로 지난 1일부터 국고 지원 참가하는 해외전시회 통합 검색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코트라 ‘글로벌전시포탈(www.gep.or.kr)’과 중기중앙회 ‘해외전시포탈(www.sme-expo.go.kr)’은 상호 검색 기능을 통한 양 기관이 지원하는 330회 전시회는 물론, 서울·부산·인천·대구·광주 등 17개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시회도 통합 검색이 가능해졌다.

특히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공동 개편한 글로벌전시포탈은 국고지원 해외전시회 통합 검색은 물론 국내외 전시회, 전시교육자료, 전시주최자 등 다양한 정보도 추가로 제공해 우리기업들이 국내외 전시회에 손쉽게 참가하도록 도와준다.

세계전시산업협회(UFI), 독일의 전시산업협회(AUMA), 미국의 전시산업연구센터(CEIR) 등 각 국 전시관련 단체들은 전시회를 기업 해외마케팅의 최고 수단으로 꼽고 있다. 정부는 참가전시회 140회(2015년 기준)에서 162회로 확대, 신규수출화기업 참가비 지원율 50%에서 70%로 확대 등 올해 해외전시회 참가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국고지원 해외전시회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동일 전시회에 중복참가 하지 않고, 통일된 국가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KOREA BI(Brand Identity)를 새로 개발해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