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잠재력을 가진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전국적인 창업 열기 확산을 위해 각 부처별로 운영하던 창업 경진대회를 연계해 최상위 대회로 통합한 ‘도전! K-스타트업 2016’이 개최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교육부(장관 이준식), 국방부(장관 한민구),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지난 2014년부터 전국 단위 창업 경진대회를 공동으로 운영해 온 미래부와 중기청 외에도 교육부와 국방부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대한민국 최대·최고 창업경연의 장이 열린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들 4개 부처는 ‘도전! K-스타트업 2016’이라는 통합 브랜드 하에 각 부처별 예선리그 대회를 통해 우수 창업자(100여개팀)를 발굴한 후,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한 집중멘토링 지원과 함께 6월부터 시작되는 통합본선을 통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15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통해 약 6개월 간의 대장정이 시작되는 ‘도전! K-스타트업 2016’은 대상 2억원, 최우수상 1억원을 포함해 총 상금 10억8000만원에 도전하는 열띤 창업경연의 무대가 될 전망이다.

시상 이후에도 후속지원에 중점을 둘 계획으로, 혁신센터의 보육기업으로 집중멘토링과 사업화 지원뿐만 아니라 창의상품으로 유통·판매가 가능한 아이디어들은 판로·마케팅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게 된다.

특히 지난 대회와 달리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모집, 민간 엑셀러레이터와 연계한 투자유치 지원, KIC와 연계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등 기업별 특성에 맞는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후속지원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자세한 지역설명회 일정은 참가접수가 이뤄지는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과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