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올 한해 동안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에서 네이버 통합검색창을 통해 많이 입력한 (1월부터 11월까지의)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전년도에 비해 검색 횟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키워드는 PC에서는 ‘세월호’, 모바일에서는 ‘날씨’가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네이버의 ‘2014 인기검색어 결산’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 통합검색창에 많이 입력한 키워드를 대상으로 집계했다.

전년 대비 상승 폭이 큰 인기검색어는 PC의 경우 ‘세월호’ ‘아이폰6’, ‘풋볼데이’ ‘이카루스’ ‘겨울왕국’ 등과 같이 사회적 이슈나 새로운 영화, 게임, 상품 등이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모바일에서는 ‘날씨’ ‘로또’‘미세먼지’ ‘길찾기’ 등 생활 관련 키워드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각 월별로 가장 많이 입력한 키워드는 올해 열린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 대규모 국제 스포츠 행사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동계올림픽이 열린 2월에는 ‘김연아’ 선수가, 6월에는 ‘브라질 월드컵’이 가장 많이 검색됐으며, 하반기에는 유명인들의 사망소식이 반영돼 ‘유채영(7월)’‘권리세(9월)’ ‘신해철(10월)’ 등의 키워드가 각 월별 1위를 기록했다.

분야별로는 인물, 영화, 음악, 드라마, 예능, 책, 웹툰, 시사, 스포츠 등 모두 9개 분야에 대해 PC와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어를 집계했는데, 인물 ‘김연아’, 영화 ‘겨울왕국’, 음악 ‘렛잇고’,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예능 ‘무한도전’, 책 ‘비밀의 정원’, 웹툰 ‘일진의 크기’, 시사 ‘세월호’, 스포츠 ‘브라질 월드컵’이 각각 가장 많이 검색된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