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뉴스=김도희 기자] SK텔레콤은 최근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인 ‘마이샵’(사진)의 주요기능을 사전 체험할 수 있는 ‘마이샵 라이트’ 버전을 T스토어·구글 플레이 등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마이샵’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솔루션으로,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패키지 형식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서비스다.
이번에 공개된 마이샵 라이트 버전은 기존 마이샵의 고객·매출관리 기능 등을 사용 점주들이 사전에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페·음식점·호프 등 매장의 테마에 따라 메뉴명과 테이블 번호, 고객 관리용 샘플 데이터가 자동으로 제공돼 이용 점주가 별도 안내 없이도 직관적 사용이 가능하고 ‘마감·정산 메뉴’를 통해서 당일의 매출을 자동으로 정산할 수 있다.
‘마이샵 라이트’는 기존 마이샵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 스탬프 등 고객관리를 위한 기능도 똑같이 체험할 수 있다.
단골손님들의 연락처 및 생일, 포인트 등록 등 고객관리 기능과 함께 90일간 매월 100건의 쿠폰·스탬프 문자 발송 서비스를 지원하며, 특히 프린터를 활용한 영수증 쿠폰 발행도 가능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마이샵 라이트’ 설치 이후 추가로 제공되는 ‘점주용 앱’을 설치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매출 현황 관리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