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지역에 진출한 대형 유통업체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상품 구매와 수익의 지역사회 환원에는 인색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역 입점 대형유통업체들이 최근 천안시의회에 제출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이행계획서’에 따르면 2곳의 백화점과 7곳의 대형마트 가운데 백화점 1곳만이 5억원대의 지역환원 의사를 밝혔을 뿐 나머지는 고작 1천만~6천만원대에 그치고 있다.
이는 지난해 8천억원이 넘는 전체 매출 가운데 지역상품 구매 0.6%, 지역환원 사업 0.1% 지출에 그쳐 지역사회로부터 비난을 받았던 규모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줄어든 것이어서 대기업이 돈벌이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면키 어렵게 됐다.
특히 모 대형마트는 연간 수백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면서도 지역사회 환원에는 고작 340만원과 680만원을 사용하겠다고 밝혀 빈축을 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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