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가에서 디자이너, 영화감독에 이르는 각 분야 주요 전문가 강의 동영상이 정부가 구축하는 인터넷 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로 일반에 공개된다.
지식경제부는 지난 22일 코엑스에서 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지식 확산·융합·창출 콘퍼런스’를 열어 지식융합플랫폼(www.knowledgekorea.kr) 구축 시연회를 했다고 밝혔다.
지식융합플랫폼은 크게 전문가 동영상 강연, 산업지식축적시스템, 컨설팅 서비스의 오픈마켓 조성 등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전문가 강연 동영상은 인문, 기술, 경제·경영, 문화·예술, 글로벌 이슈 등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20분 이내의 강연 소개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통섭적 지식 축적을 지원하게 된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박찬욱 영화감독, 유홍준 명지대 교수, 조승우 영화배우,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신경숙 소설가, 박칼린 뮤지컬 음악감독, 한비아 작가 등이 주요 강사로 참여했다고 지경부는 설명했다.
지경부는 이달 중 사이트에 전문가 강연 동영상을 여는 데 이어 이들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보급하고 올해 안에 나머지 콘텐츠 구축도 완료할 계획이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이어령 전 장관, 정경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김영세 대표 등이 강사로 나서 지식융합과 통섭형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