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 가업승계 최고경영자 조찬포럼’이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와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다.
사전 가업승계를 촉진해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가업승계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은 매달 2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가업승계 중소기업인들이 어려움을 토로하는 세대간 갈등문제와 세재혜택 등과 관련한 내용을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박동규 서울대 명예교수, 신상철 중소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백기복 국민대 교수, 조병선 숭실대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서 ▲가족과 경영 장수기업의 DNA ▲가업승계 지원세제 이해 ▲가업승계 후계자 선정 시기와 절차 이해 ▲가업승계 성공 사례연구 등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참석자간의 네트워크 교류를 위한 특별 워크숍 프로그램도 4회 예정돼 있다. 이희선 한국댄스스포츠협회 회장이 진행하는 댄스스포츠 강연, 파리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협연하는 송년 음악회 등이다.
특히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 평창으로 떠나는 아름다운 가족 여행’에는 나승연 동계올림픽 대변인, 김현옥 백석대학 교수,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포럼 참석자는 중소기업은행 기업컨설팅팀에서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450만원이며, 신청은 9월 8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이메일(product@kbiz.or.kr) 또는 팩스(02-786-2038)로 보내면 된다.
문의 02-2124-3187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