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이렇게 사용됩니다] 재단 유튜브 채널(21gramTV) 시범운영사업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은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중소기업의 사회공헌 확산을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사업을 시범적으로 진행했다.

유튜브 채널의 이름은 ‘21gramTV’. 21그람은 영혼의 무게를 표현하는 수치로 채널명에 우리가 실천하는 사랑에 21그람의 무게를 더해서 함께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남향푸드또띠아 이군신 대표이사(왼쪽 사진)와 카운텍 이부한 대표이사가 21gramTV에 출연해 자신들의 사업과 기부 활동을 소개했다.
남향푸드또띠아 이군신 대표이사(왼쪽 사진)와 카운텍 이부한 대표이사가 21gramTV에 출연해 자신들의 사업과 기부 활동을 소개했다.

이 채널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CEO들이 출연해 사업 내용과 성공 스토리, 사회적 나눔을 하게 된 계기, 기부 소감, 에피소드 등을 소개했다. CEO들이 자신의 업적과 나눔의 가치관을 마치 사랑스런 손자·손녀에게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이 편안하게 소개하는 영상으로 제작됐다.

이번 재단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중소기업은 이구산업과 바이네르, 남향푸드또띠아, 카운텍 총 4곳이다. 비철금속 업종부터 신발, 먹거리, 포장기계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CEO들의 과거 회상이나 특별한 이야기들을 삽화 디자인으로 작업해서 보는 재미와 영상 구성의 묘미를 더했다.

앞으로도 재단은 구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구성과 젊은 중소기업 CEO 섭외 등을 통해 보다 즐겁고 다양한 이야기꺼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제공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