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 건의 ‘전격 수용’

부산광역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만기가 도래할 예정인 중소기업 633개사의 1415억원 규모 운전자금에 대한 대출만기 연장을 24일부터 시행하고 그 기간 동안 1%~1.5% 상당의 이차보전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만기가 도래한 중소기업 270개사의 584억원 규모 운전자금에 대한 대출만기 연장을 1차로 이미 시행한 바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세 심화에 따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중소기업의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부산시는 지난 6일에 개최한 제23차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지역 중소기업계를 대표해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이 건의한 내용을 적극 반영해 이번 결정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추가 인상과 오는 3월 말 정부의 대출 만기연장 종료로 인해 그동안 부산 중소기업계는 금융비용 증가에 따른 유동성 위기를 우려해왔다.

이번에 부산시에서 중소기업 운전자금의 대출만기를 6개월 연장함에 따라 부산 중소기업들은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될 전망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에 부산시가 선제적으로 중소기업 운전자금의 대출만기를 연장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금리인상 충격을 완화하고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