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전국 140곳 순회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2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설명회는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140여곳에서 개최되며, 올해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작년과는 달리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들을 위한 현장 설명회도 병행해 진행된다.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 동영상은 다음달 3일까지 매주 2(, )14시에 유튜브(채널명 중소벤처기업부) 및 기업마당 홈페이지(www.bizinfo.go.kr)에 상시 게시된다.

관심있는 기업인들은 각 분야별 동영상 시청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사업별 주요 내용 달라지는 제도 참여 방법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를 통해 제공되는 주요 지원사업 분야는 2022년 중기부 정책방향, 창업벤처, 수출, 판로, 기술개발(R&D), 소상공인, 납품대금조정협의 등 7개 분야로 구성된다.

오프라인은 다음달 11일까지 지방중기청과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시책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 , 찾아가는 시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지역별 방역지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탄력적으로 개최될 수 있는 점을 충분히 고려해 참여하는 것이 좋다.

일반기업인, 소상공인, 전통시장, 산업단지, 업종별 협단체 등 관심 있는 정책수요자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현장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2022년 중소기업 지원사업책자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한다. 책자는 기업마당 홈페이지(www.bizinfo.go.kr) 및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