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우리 경제는 코로나19 위기에도 수출 호조와 단계적 방역조치 완화로 완만한 회복세를 보였으나 최근 오미크론 출현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또다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멈춘 2021,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메인비즈기업은 지속적인 혁신활동으로 중소기업의 선봉에서 코로나19 팬데믹 경제위기의 험난한 파고를 넘어왔습니다.

메인비즈기업은 평균업력 17.2, 매출액 142.1억원, 종업원수 38.5명의 중기업이 주축을 이루고 있어, 우리경제의 소기업중기업중견기업대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15일 현재, 메인비즈기업은 2256개사로 전체 중소기업의 0.29%에 해당하지만, 매출액은 국내총생산의 13.3%를 차지하고, 총 고용인원 수는 78만여 명으로 우리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우리 협회의 숙원 과제인 경영혁신 촉진을 위한 법적 근거가 되는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번 법 개정으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 육성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이 마련됨으로 메인비즈기업들이 경영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을 것으로 크게 기대됩니다. 협회는 이를 계기로 메인비즈기업, 혁신형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스케일업을 위해 ESG경영, 탄소중립, 디지털전환을 선도하는 경영혁신 플랫폼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