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2년 한 해 중소·벤처기업인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리는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혼란한 상황에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벤처기업은 수많은 위기를 헤쳐내며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혁신벤처생태계 내 여성의 활약도 눈부셨습니다. 최초의 여성 유니콘기업이 탄생했고, 기술창업 분야에서 여성의 비중이 40%에 달했습니다. 디지털 기반의 유통,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모델이 창출되며 여성벤처·스타트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진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급변하는 세계질서와 시대적 도전을 계속 마주해야 합니다. 과거의 성공방식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성장기회를 찾기 위해 우리는 계속 도전하고 혁신해야 합니다. 위기의 파고 속에서 움츠리는 것이 아니라 기회의 파도에 올라타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서,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협회도 여러분 옆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여성벤처기업이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뤄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아울러 여성벤처·스타트업의 네트워크 구심점으로써 벤처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