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EU(Global Cosmetics Cluster) 24개국 한국총회 유치 성공
내년 5.22~26, 제1회 GCC.EU MISSION KOREA 코엑스서 개최 
24개국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대표 약 50명 참가 예정

GCC.EU(Global Cosmetics Cluster) 24개국 대표단 온라인 화상 회의장면. IBITA 윤주택 이사장(중앙)
GCC.EU(Global Cosmetics Cluster) 24개국 대표단 온라인 화상 회의장면.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주택 이사장(가운데)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제공]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이사장 윤주택)는 GCC.EU(Global Cosmetics Cluster) 24개국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대표단 GCC.EU 총회가 ‘GCC.EU MISSION KOREA’ 개최명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내년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20년 GCC.EU 총회에서 24개국 각국 클러스터 대표단이 참가한 가운데 총회에서 한국 IBITA가 유일한 한국대표본부로서 역할을 승인, 업무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그 후속 조치로 2022년 GCC.EU MISSION KOREA 유럽 24개국 대표단이 참석하는 총회를 한국에서 유치하는 쾌거를 이뤘다.

IBITA 윤주택 이사장은 GCC.EU 4개 위원회 이사이자 각국의 네트워크를 조정하는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위원이다. 2022년 GCC.EU MISSION KOREA 24개국 총회 방문기간에 “한국 화장품뷰티 기업들의 유럽진출을 위해 BtoB 수출상담회, 화장품 산업체 직접방문, 부처기관 방문 등 일정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특히, ”GCC.EU 한국대표본부인 IBITA의 본격적인 업무로 한국기업들이 유럽 24개국 수출을 원활하게 하고 바이어 매칭 등 투자를 유치해 지속적으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로서, IBITA는 중동MENA(두바이BPC)지역과 유럽 GCC.EU 24개국을 연결하는 고리를 완성하고 수출희망기업 현황조사를 바탕으로 IBITA위원회(중동MENA수출위원회, GCC.EU코리아위원회)에 가입된 위원사와 IBITA가 주관해 진행하는 해외 유망 박람회에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해외 바이어 직접매칭 사업에도 우선 순위에서 평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중동과 유럽을 잇는 광폭 네트워크 플랫폼이 완성되어 이메일 뉴스레터 등을 통해 자세한 안내 계획이며, 2022년 1월부터 세계화장품 시장에서 우리나라의 ‘K-뷰티’ 산업을 확대하기 위한 본격 업무에 돌입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원회 가입 및 협력문의는 02-6268-2606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