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소비 촉진 행사인 ‘2021 케이-마스 라이브 마켓이 지난 18일 개장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 케이-마스 라이브 마켓(K-MAS)이 이달 26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중심 행사로 열린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 플랫폼 40개와 전통시장 400, 중소·소상공인 업체 약 4만개가 참여한다.

홈앤쇼핑 등 공공·민간 플랫폼은 크리스마스 특별 제품 100을 비롯해 중소·소상공인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을 통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150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과 온라인 제품 구매 할인, 청년상인 기획판매전 및 무료배송 등의 판촉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행사기간 서울 마포 축제 거리에는 소상공인 전용 랜선 공간이 조성되며 소상공인 제품들이 무인 판매 된다.

중기부는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SNS를 통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 크확행(크리스마스 확실한 행복) 챌린지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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