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원장상에 코레일유통,롯데칠성음료
상생협력상에 농심, 롯데슈퍼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회장 임원배)는 16일 '제 27회 KOSA유통대상 시상식'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KOSA유통대상'은 중소유통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중소유통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1996년에 제정됐으며, 중소유통업계의 대표적인 상으로 손꼽힌다.

KOSA 유공자 시상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조합원 중에서 수퍼마켓과 지역 조합의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조합원의 화합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우수조합원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4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5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6명, 중소기업중앙회장상 6명,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상 5명 등 총 30명에게 해당 표창장이 전달됐다.

더불어 올 한 해 동안 수퍼마켓과 함께 상생해온 협력사들 중에서 상생의 모범이 되는 협력사에 수상하는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표창에는 ‘코레일유통(주)’과 ‘롯데칠성음료(주)’가 선정됐다. 상생협력상에는 ▲㈜농심 ▲㈜롯데쇼핑롯데슈퍼 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올해 ‘뉴브랜드상’에는 오비맥주(주) 의 ‘한맥’ 맥주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번 유통대상 본상에는 ▲하이트진로㈜의 ‘테라’  ▲㈜무학의 ‘좋은데이’ ▲㈜국순당의 ‘백세주’ ▲롯데제과㈜의 ‘빼빼로’ ▲(주)크라운제과의 ‘쵸코하임’ ▲㈜LG생활건강의 ‘FiJi 파워젤 3X’ 세제 ▲풀무원식품㈜의 ‘국산콩두부’▲대상㈜의 ‘청정원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동서식품㈜의 ‘맥심모카골드’ ▲미래생활㈜의 ‘잘풀리는 삼겹데코’ ▲롯데칠성음료(주)의 ‘칠성사이다’ ▲(주)동천수의 ‘가야산샘물’ ▲성진켐(주)의 ‘코사락스’ 등이 선정됐다.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이번 KOSA 유통대상 시상식이 코로나19로 어려운 한 해를 보낸 기업과 조합원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하게 유통대상 시상식을 진행하기 위해 작년부터 2부 송년의 밤 행사는 개최하지 않고 시상식만 개최하고 있으나, 내년 유통대상은 부디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전국 지역조합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