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제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4개 과정 운영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1월 3일까지 선착순 모집

서울시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오는 1월 3일까지 ‘2022 겨울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신만의 스토리와 캐릭터로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키즈툰애니틴스쿨’은 만화·웹툰·애니메이션에 관심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 겨울 키즈툰애니틴스쿨’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해 더 많은 학생들이 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만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한 인스타툰·캐릭터 제작 과정 등 신규 강의를 개설한다.

교육기간은 1월 10일(월)부터 1월 21일(금)까지 주말을 제외한 총 10일이며, 1일 3시간씩 총 30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타지 카툰 웹툰 만들기’, ‘인스타툰 제작 기초부터 완성까지’, ‘12가지 법칙을 활용한 짧은 애니메이션 제작’,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 과정으로 총 4개 반이 운영된다.

‘판타지 카툰 웹툰 만들기’는 나만의 판타지를 만화로 그려보는 경험을 통해 사고 표현의 유연성을 기르는 과정으로, 만화 제작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다.

‘인스타툰 제작 기초부터 완성까지’는 캐릭터 설정, 콘티 짜기 등 인스타툰 제작의 전 과정을 현직 작가와 함께 체험하는 수업으로, 빠른 정보 전달과 재미를 중심으로 한 MZ세대 내 ‘인스타툰’의 인기를 반영해 강의를 구성했다.

‘12가지 법칙을 활용한 짧은 애니메이션 제작’은 애니메이션의 12 법칙을 배우고 실습해 보며, 나만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완성할 수 있는 과정이다.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은 만화·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게임·브랜드 등 모든 콘텐츠 제작의 기본이 되는 캐릭터를 구상·스케치·편집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2 겨울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을 수료한 학생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명의의 수료증과 작품을 애니타운 재미로 갤러리 공간에 전시·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