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소사지역아동센터

소사지역아동센터는 경기도 부천에 있는 센터로 중·고등학생만 이용하는 청소년 전용 센터입니다. 2011년 청소년 9명으로 시작해 현재 25명의 청소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청소년에게 문화 체험, 특기·적성 활동, 학업 지원 등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진로를 잘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특히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더욱 어려운 시기인 것 같습니다. 등교하지 않고 온라인 학습이 진행됨에 따라 아이들의 학습 격차는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의 특성상 고등학생을 가르치는 데 한계가 있어 온라인 강의와 개별지도를 병행하며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센터에서 온라인 강의를 같이 들을 수 있는 대형 TV나 빔프로젝터가 없습니다.

TV나 빔프로젝터 같은 멀티미디어 기기가 있으면 선생님들이 지도하는 데 한계가 있는 수학이나 영어 과목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우리 센터는 중·고등학생이 이용하는 센터이다 보니 타 센터에 비해 연령대가 높습니다. 아이들이 성인이 된 후에 찾아와서 센터에서의 추억을 얘기할 때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가 가장 보람된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와서 센터에서 재밌었던 일들이나 그런 일들을 얘기하다 보면 정말 이 일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 : 박성균 소사지역아동센터 시설장

 

후원문의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02-2124-3102) /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02-732-7979)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