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 전문건설업계 현안사항 청취
상태바
김정우 조달청장, 전문건설업계 현안사항 청취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1.11.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위기 극복과 업역규제 폐지 등 건설시장 변화에 따른 지원방안 모색 등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25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초청으로 열린 간담회에서 전문건설사업자의 건설시장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25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초청으로 열린 간담회에서 전문건설사업자의 건설시장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조달청 제공]

김정우 조달청장은 25일 대한전문건설협회(회장 윤학수) 초청으로 전문건설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업역규제 폐지 등 건설시장 변화에 따른 전문건설기업의 현안과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건설협회 관계자들은 이 자리에서 상호 시장개방에 따른 영세 전문건설사업자 보호대책 강구와 공동수급체 평가기준 간소화 등을 건의했다.

김 청장은 “관련법령에 따라 전문건설사업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평가기준 간소화 등은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해 나갈 것“ 이라며 “전문업계도 정부에서 추진하는 대업종화 시행과 민간공사에 상호시장 진출허용 등 건설산업 정책변화에 맞추어 품질, 안전 등 시공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