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중기중앙회 찾아 '중소기업 비전' 발표
상태바
이재명, 중기중앙회 찾아 '중소기업 비전' 발표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1.11.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이재명 후보에게 중소기업정책제안서 전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비전발표회에서 중소기업 정책 및 비전에 대해 프레젠테이션하고 있다  [사진=황정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4일(수) 14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중소기업 정책비전 발표'를 가졌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에서는 △ 이재명 대선 후보를 비롯해 △ 우원식 공동선대위원장 △ 정성호 선대위 총괄특보단장 △ 이학영 소상공인자영업민생본부장 △ 강훈식 정무조정실장 △ 김경만 소상공인자영업민생부본부장 △ 한준호 수행실장 △ 이소영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중소기업 정책비전 발표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황정아 기자]

중소기업계는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 △ 정달홍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 강삼권 벤처기업협회 회장 △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등을 비롯한 업종별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 벤처, 스타트업 그리고 취업을 앞둔 청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후보는 '새로운 대한민국, 중소기업 성장시대로의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중소기업 정책비전 발표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 두번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황정아 기자]

현장에서는 △ 중소기업·소상공인 사업영업 보호 △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행위 담합적용 배제 △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 △ 중소기업 역동성 강화 등 주요현안 건의가 이어졌다.

신익철 한국재생유지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대기업의 무분별한 국내 사업확장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이다”며,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구매제도 등 사업영업 보호제도를 더욱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문식 중소기업중앙회 노동인력위원장은 “노동시장 이중구조와 노동편향 정책으로 인해 중소기업 인력난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획일적인 주52시간 등 지나친 노동규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병준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디지털 전환 가속, 탄소 중립 등 경제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지만, 개별 중소기업이 대응하기엔 한계가 있다”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행위 허용을 더욱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임길재 충북충주시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은 “소기업·소상공인 공제제도인 노란우산공제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가입자가 불가피한 사유로 해약할 때 발생하는 세금문제를 개선하고, 가입자에게 복지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법적 보완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디지털경제시대의 핵심인 SW인력 확충을 위해 중소기업 현장 수요에 맞는 대학교육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기중앙회는 이 후보에게 이런 건의 내용을 담은 중소기업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중소기업 정책비전 발표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이 이 후보에게 중소기업정책 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황정아 기자]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이재명 후보의 1호공약인 전환적 공정성장 정책은 소수에 집중된 자원과 기회를 공정하게 배분해 대·중소기업 양극화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중소기업 정책공약이 차기정부의 핵심국정과제로 이어져 ‘중소기업 성장 시대’로 대전환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