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본부와 공동제작해 중소기업에 무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ESG 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들이 단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 온라인 교육(무료)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 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그동안 개념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이 실제 대응하고 있는 사례를 다양하게 제시해 중소기업 현장에서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10강으로 구성됐으며 △ESG에 대한 개념 △고객사 요구 시 대응방법 △중소기업 공급망 이슈 및 대응사례 △중소기업 ESG 우수사례 등 중소기업 관점에서 ESG를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교안 다운로드와 함께 상시 시청 가능하고, 중소기업중앙회 유튜브 채널인 ‘KBIZ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또한, 중소기업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별도 요청 시 파일 형태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소기업들은 환경·보건·안전 등 현재 법 테두리 내에서 이미 부분적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ESG라는 용어적 장벽 등으로 인해 어렵다고 느끼는 것 같다"며 "중소기업 현실에 맞게 단계적으로 ESG 경영을 시작할 수 있도록 업종별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