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지원한 우수 연구결과(R&D) 성과물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2021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이 산업기술 R&D 우수제품 247개가 출품된 가운데 지난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 전시관(ww w.ktechshow.or.kr)은 미래전략관, 디지털뉴딜관, 소재부품장비관, 탄소중립관 등 총 8개관으로 구성됐으며 165개 산··연이 173개의 핵심 기술과 제품이 선보였다.

펌프킨 부스에서 연구원이 전기버스 이동형 급속 충전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펌프킨 부스에서 연구원이 전기버스 이동형 급속 충전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3D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현장감을 높였고 서울 코엑스 1층에 마련된 오프라인 전시관에선 온라인 전시작 중 핵심 기술 745개를 선별해 전시했다. 3개 전시관 중 전략기술관에선 반도체, 기계·소재·바이오 등의 분야에서 현재 우리나라가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분야의 25개 기술이 소개됐다.

삼성전자의 세계 최초 핀펫(Fin FET) 적용 14나노 RF 공정기술이 대표적이다.‘탄소중립·사회문제해결관에선 BGF에코바이오의 생분해성 플라스틱등 당면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치지향적 기술이 전시됐다.

미래도전관에선 중앙대학교의 ‘1007초에 주파하는 로봇 슈트등 산업기술 혁신이 가져올 변화된 미래상을 보여주는 기술들이 대거 선보였다.

한편 전시회와 더불어 산학연 기술교류·정책포럼·경진대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렸으며 산업부는 이날 개막식 후 세계적 수준의 초격차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산업 발전을 견인한 개인과 기업 등에 산업기술진흥 유공자 포상 및 2021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