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노믹스 시대의 중소기업’ 주제로 3박4일(11.16~19)간 열려
참석자 250여명 전원 백신접종 완료 등 코로나19 모범방역 행사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포스터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오는 16일(화)~19일(금) 3박4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전국 업종별·지역별 중소기업대표 250여명이 참가하는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의 주제는 ‘브이노믹스 시대의 중소기업’으로 코로나19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중소기업의 생존과 미래 비전을 찾아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위드코로나’ 이후 경제단체 중 최초로 열리는 포럼인 만큼 참가자 안전을 위해 △ 전원 백신접종 완료자 구성 △ 방역체계 구축 △ 참가규모 최소화 등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해 모범 방역 행사로 개최된다.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엠블럼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이번 포럼은 △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 송영길・이준석 여‧야 대표의 각 당 중소기업 정책방향 강연 및 대담 △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의 ‘한‧중 경제무역 협력’ 강의, △ 대한민국 첫 특별귀화자인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소장,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홍신 소설가, 김정우 조달청장의 특별강연까지 우리사회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의 강연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코로나를 이기는 요리 강연’, 홍익희 교수의 ‘브이노믹스 시대, 돈의 인문학’, 이호선 교수의 ‘부부행복의 비결’, 이경희 연구소장의 ‘코로나를 이기는 건강 다이어트’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또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주지역 전통시장의 물품을 구매해 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주요일정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주요일정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