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여성벤처협회,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상태바
중기부-여성벤처협회,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1.11.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벤처기업 최고경영자 등에 포상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벤처협회와 함께 4일(목)부터 5일(금)까지 이틀 동안 서울 서초구 소재의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기부가 주관한 여대생 벤처성장 챌린지와 여성 비즈 콘테스트의 수상자 4명과 여성벤처 업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13명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행사 둘째 날인 5일에는 여성벤처 혁신성장에 관해 논의하는 온·오프라인 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 여대생 벤처성장 챌린지

전국 여대생 대상 벤처성장 챌린지는 특히 20대 창업률이 전 연령대 대비 4.3%로 매우 낮은 상황에서, ‘20대 여성’에게 벤처 창업 열기를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올해 141개 팀이 참가해 경쟁한 결과 대전대팀(팀장 이고은), 서울대팀(팀장 박지은)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을 제안한 대전대팀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신호 및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센서 음성 알림, 신호대기 시간 표기 등 아이템으로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여성 비즈 콘테스트

전 연령대의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비즈 콘테스트는 올해 4월 205명이 신청했으며, 이 중 성공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 40개를 선정해 전문교육과 선배 최고경영자의 밀착 코칭을 병행한 후 최종 수상자 2인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블랜탠저린 김상이 대표는 이화여대 의류학과를 졸업한 후 LG 생활건강에서 개인별 컬러와 메이크업 평가 인공지능 엔진 발명에 참여했던 경험을 살려 창업에 도전했다.

개인 맞춤형 패션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코콘’을 통해 다양한  신체 특성을 진단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개성을 바탕으로 옷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개발해 우승자로 선정됐다  

◈ 자랑스런 여성벤처기업인

아울러 여성벤처기업 창업과 성장 발전에 모범이 되는 여성벤처기업 최고경영자 13인에 대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2021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표창 수상자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2021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표창 수상자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이 중 ㈜에이블업 김주현 대표는 장애인의 취업을 맞춤 매칭하는 사업을 전개해 다수의 장애인 스포츠선수, 문화예술가의 고용을 성사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차정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중기부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갖춘 여성들이 창업과 기업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