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상생실무협의회 개최
납품단가 연동제 초미 관심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2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1`서부발전-중소기업 상생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생실무협의회는 지난 7월의 `서부발전-중기중앙회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구성됐으며, 상호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지원 및 중소기업 현장 애로 건의와 소통창구로서 기능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서부발전에서 추진하고 있는 동반성장 사업을 안내하는 한편,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됐다.이날 협의회에는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임재현 한국비금속광물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이경현 서부발전 계약자재부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차 중기중앙회-서부발전 상생실무협의회’가 열렸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이경현 서부발전 계약자재부장,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임재현 한국비금속광물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실무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황정아 기자
지난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차 중기중앙회-서부발전 상생실무협의회’가 열렸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이경현 서부발전 계약자재부장,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임재현 한국비금속광물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실무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황정아 기자

서부발전은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주요부품 국산화를 위한 R&D 지원 해외공동진출 모델 개발 신기술 선도기업 육성 등 중소기업 동반성장 사업을 안내했고, 중기중앙회는 분리발주 확대 등 입찰관행 개선 고품위 석회석 품위 납품기준 완화 업무용차량 렌터카로 활용 인쇄물 구입시 조합추천수의계약제도 및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 드론활용 3D모델 조합추천수의계약제도 시범 도입 등을 건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서부발전에서 중간 관리자인 계약자재부장, 동반성장부장 등이 참석해 중소기업계 현안 건의에 대해 직접 답변하며 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견해 차이에 귀를 기울이기만 해도 절반은 해결되는 것이라 생각한다중소기업계 가장 현안은 납품단가연동제로 상생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이 조달시장을 선도하기에 오늘 이 자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협동조합과 중소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경현 서부발전 계약자재부장은 의견을 나누다 보면 획기적인 아이디가 나올 것이라면서 오늘 이 자리가 새로운 과정을 만들어가는 자리라고 생각하는 만큼 중소기업 지원에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