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예비후보와 중기인 대화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결기구
민간 위원장에 중기인 모실 것
中企와 함께 새 정부 정책 구상
인수위에 중기중앙회 임원 참여

대통령 직속으로 상생위원회를 설치해 민간 위원장에 중소기업을 가장 잘 아는 상징적인 분을 모시겠습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의 건의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현장에서 화답하자 중소기업인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와 중소기업인 대화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윤석열 예비후보와 중소기업계가 갖는 첫 간담회로 중소기업인들의 참석신청이 쇄도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기문 회장은 이날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할 현안 중 하나로 언급하며 대통령 직속의 상생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은 현장을 잘 아는 중소기업계의 대표로 임명을 해서 해결하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지난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와 중소기업인 대화’에 앞서 윤석열 예비후보(앞줄 왼쪽 여덟번째부터)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지난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와 중소기업인 대화’에 앞서 윤석열 예비후보(앞줄 왼쪽 여덟번째부터)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윤석열 예비후보는 상생위 설치 약속에 이어 중소기업 성장 전략이 정부의 핵심 정책이 추진되도록 현장의 의견과 정책의 방향을 머리 맞대고 조율하겠다중소기업의 최우선 사안들을 국정과제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중기중앙회 상근 임원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참여시키겠다고 밝혔다.

노동문제와 관련해서 윤 후보는 현 정부와 여당의 일방적 정책 폭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그리고 근로자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주 52시간제와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문제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에 “663만 중소기업은 보수도 진보가 아니다라면서 중소기업을 위해 좋은 정책을 만들고 실천하는 분을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인은 윤 후보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현안 해결에 적극적이고 생각보다 중소기업 현실을 잘 알고 있었다구체적인 대안까지 제시해 유력 대선후보로 참 다행스러웠다고 밝혔다.

또다른 중소기업단체장은 평소 경제나 중소기업 현안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을까하는 불안한 감도 없지 않았는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안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에서는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를 비롯해 권성동 의원, 이철규 의원, 한무경 의원, 이용 의원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등 업종별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