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계, 추석 대목 잡기 ‘맞춤형 마케팅’봇물
상태바
이커머스업계, 추석 대목 잡기 ‘맞춤형 마케팅’봇물
  • 중소기업뉴스
  • 호수 2328
  • 승인 2021.09.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커머스 업계는 추석 등 명절 시즌에 생필품, 먹거리 등에 대한 다양한 소비 활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는 추석 등 명절 시즌에 생필품, 먹거리 등에 대한 다양한 소비 활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소비자들은 추석 등 명절 시즌에 생필품, 먹거리 등에 대한 다양한 소비 활동과 주변 지인과 가족들을 위한 선물 구매가 많아진다. 이커머스 업계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마케팅에 분주한 모습이다.

13일 이커머스 업계는 선물하기라이브커머스등 새로운 방식으로 추석 시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마켓컬리에는 추석을 앞두고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기능이 추가됐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선물세트를 구입 및 선물하는 고객에겐 최대 10% 할인 쿠폰과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선물하기가 표기된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이 기간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에선 상품이 최대 55% 할인 판매된다. 최대 10% 추가 할인이 가능한 쿠폰과 일일특가 상품 등 혜택도 준비됐다. 예약 배송 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 전 주인 13일부터 16일까지 수령일을 지정할 수 있다.

샛별배송은 20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추석 당일(21) 아침 받을 수 있고, 택배 배송 지역은 15일 오후 8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11번가는 15일까지 추석특집 전국민 세일을 진행한다. 농협·우체국쇼핑, 지자체몰 등 명절 시즌 고객이 선호하는 대표 인기 셀러 2800곳이 동참해 총 39만종에 달하는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푸드와 협업한 11번가 단독 상품들도 준비됐다. 가공식품과 건강식품 등 상품 구성을 차별화했다.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에서는 나혼자 추석’, ‘효심가득 선물등 테마별 상품을 모은 코너가 운영된다.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시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15일까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3만명에게 발급된다.

G마켓과 옥션은 14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2만여 셀러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고 전 고객을 대상 ‘20% 할인쿠폰’ 2종을 매일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라이브방송도 한가위 빅세일행사 기간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LG생활건강이 참여하고 각 브랜드별 명절 스테디셀러를 포함해 단독 선물세트·굿즈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선 연계 이벤트로 11000여명 대상으로 스마일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한가위 빅세일 상품 구매자라면 누구나 ID1회 응모 가능하다.

 

- 김진화 칼럼니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