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생산성 향상, 신사업 창출 등 이끌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 지원
총 11개 과제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5억원(2년간)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도울 ‘스마트서비스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개발사업'의 하반기 지원과제를 6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서비스 분야 생산성 제고와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중소기업 전용의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4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상반기(1차)에는 총 347개 과제가 신청해(경쟁률 약 15:1)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특정 기업들의 현장 수요에 기반하는 수요기업 매칭형, 서비스 중소기업이 범용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공급기업 단독형, 다수 공급기업 간 기술 융합을 통한 협업개발을 지원하는 컨소시엄형으로 구분해 모집할 계획이다.

총 11개 과제를 선정해 수요기업 매칭형과 공급기업 단독형은 과제당 5억원까지, 컨소시엄형 과제는 ‘참여기업수(최대 3개)x5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6월 7일(월)부터 6월 25일(금)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02-3787-0502)으로 문의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