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 수도권 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 기업에 투자유치 안내문 송부

투자유치 안내문 [부산시 제공]
투자유치 안내문 표지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수도권의 우수한 제조업, 지식기반서비스 기업 대상 투자유치 안내문 발송을 시작으로 미래 성장발전 기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부산의 경제성장 동력에 본격적으로 힘을 싣는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안내문에는 부산의 ▲ 투자환경(부산으로 “오이소”) ▲ 산업기반(부산 산업단지 “함보이소”) ▲ 지원제도(부산에 “투자 하이소”)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조성 중이거나 조성이 완료된 산업단지에 관한 사항이 잘 정리되어 있어 부산으로의 이전을 고민 중인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신·증설, 수도권 이전 기업 등에 대하여 지방투자촉진 보조금을 최대 153억 원(국비 포함)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는 조성한 투자진흥기금 보조금을 활용해 기업의 이전 및 신·증설을 유도하고 있다.

건설업, 부동산업 등 특정 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부산시는 이번 투자유치 안내문 발송과 동시에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직접 찾아가 지원제도 안내 등 적극적인 유치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IT 관련 기업의 경우 절반 이상의 기업이 수도권에 있다.”라며, “이번 안내문 발송이 성장 가능성이 큰 수도권 기업들의 지방 이전을 활성화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며, 지역 인재를 활용하고 부산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기업의 유치를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