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인덱스 발표,‘스카이피플’ ‘골드스푼’ 등 조건 인증 필요한 앱 남녀 비율 비슷해

국내 최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데이팅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0년 11월 1일부터 2021년 5월 2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데이팅 앱은 단기간 높은 사용자 유지율을 보인 동시에, 타 업종 대비 높은 신규 설치자 삭제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팅앱 유지율(4월 5주차 기준)은 ‘글램’(82.2%), ‘틴더’(81.8%), ‘정오의데이트’(80.9%), ‘톡친구만들기’(75.5%), ‘위피’(74%) 순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해당 앱들의 '설치 한달 후 삭제율'(1/1~5/4 기준) 평균은 80.9%에 달해, 같은 기간 주요 SNS 앱의 평균인 51.1%보다 29.8%p가량 높았다.

데이팅앱은 남녀 비율이 중요한데, 4월 월간 사용자수 1위 '글램'(217,933명), 2위 '틴더'(192,734명)의 경우 여성 비율이 각각 31.39%, 32.23%로 확인된 반면, 특정 조건 인증이 필요한 스카이피플(학벌과 직업 인증, 남성 49.9%/여성 50.1%), 골드스푼(경제력 인증, 남성 49%/여성 51%) 등은 5:5에 가까운 성비를 보였다.

올해 4월 데이팅 앱 전체 월간 사용자수(MAU)는 178만 8297명이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간 평균은 월 사용자 177만명, 남녀 성비 6:4 수준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