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중소기업주간 맞아 공예조합 우수작품 30여점 전시・판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10일부터 14일까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1층과 지하 1층에서 ‘우수 공예작품 전시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33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공예장인들의 우수작품들을 홍보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에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봉강요 진정욱 대표, 경전요 허일 대표, 두산도예 강효진 대표, 웅진요 양미숙 대표 등 대한민국 우수 숙련기술자, 경상남도 최고장인 등 국내 최고수준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유교사상을 담은 글자를 새긴 인화문 문자도 접시를 비롯해 분청사기 및 백자 항아리, 가야토기 등 전북, 경남, 충남에서 올라온 우수 공예작품 30여점이 전시된다. 전시된 작품은 구매도 가능하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이번 공예작품 전시판매전을 계기로 향후 대형 백화점을 이용한 공예작품 판매전을 기획하고 있음을 밝히며 전국 우수 공예작품에 대한 전시기회 확대와 판로 개척에도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전시에 참여한 진정욱 봉강요 대표는 “우수 공예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공예작품 관람을 통해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주간에 공예전을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공예인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전국 공예장인들의 작품세계를 느끼는 한편 우수한 가격으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에 많은 이용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